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관광 명소 추천

[여수] 가 볼 만한 여행 관광 명소 (코스)추천 TOP 5

"어서와 여수는 처음이지?"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제 해양관광의 중심 전남 여수시를 소개 드리겠습니다.. 3천여 그루의 동백나무로 가득 찬 붉은 섬 오동도는 웰빙 트래킹 코스를 갖추고 있어 한층 더 운치 있으며, 해상 케이블카를 타면 마치 바다 위를 걷는 듯한 느낌이 들며 탁 트인 바다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버스커 버스커' 노래로 더욱 유명해진 낭만적이고 황홀한 여수의 밤바다는 돌산대교와 음악 분수가 함께 어우러져 멋진 야경을 선사합니다. 공식 밥도둑 게장백반과 돌산 갓김치, 갈치조림 등 풍부한 먹거리까지 갖춘 인기 만점 관광지 여수를 적극 추천드립니다.

 

 

섬, 바다와 미래를 잇는 365개 아름다운 섬과 낭만 가득한 여수 밤바다의 남해안 거점 도시 미항 여수에서 아름다운 추억 쌓으시길 바랍니다.

 

 

 

[관광/여행 코스 추천 TOP 1] : 오동도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된 아름다운 오동도

섬 자체가 하나의 동백꽃이라 불리는 사계절 모두 사람들이 찾아가는 곳이 오동도 입니다.
새로 단장된 황톳길, 잘 다듬어진 시누대길, 빽빽한 나뭇잎 사이로 쏟아져 내리는 황금빛 눈부신 햇살은 결코 이 지상의 것이 아닐 정도입니다.
멀리서 바라보면 오동잎을 닮았다 하여 오동도라 불리며, 섬 전체에 동백나무가 빼곡하여 동백섬으로도 유명한 여수의 상징입니다. 오동도에 서식하는 동백은 말 그대로 동백(冬柏)으로 온 섬을 붉게 물들입니다.

또한 2.5km에 이르는 자연 숲 터널식 산책로는 동백이 지는 날 소중한 사람의 손을 잡고 걷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미로 같은 산책길 옆으로 펼쳐진 해안은 대부분 암석해안으로 바위와 병풍바위와 소라 바위, 지붕 바위, 코끼리 바위 등 기암절벽이 어우러져 절경을 이룹니다.

 

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오동도로 222

 

 

[관광/여행 코스 추천 TOP 2] : 여수밤바다/산단야경


낭만과 황홀함이 넘치는 여수 도심 야경이 유명하며, 인기그룹 버스커버스커가 노래로 부를 만큼 바다를 끼고도는 해안선 여수 도심 야경은 낭만과 황홀함을 더해줍니다.
여수의 도시 곳곳에는 화려한 조명이 여수의 밤바다를 수놓고 있어 지금도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습니다.

특히 여수해양공원에서는 돌산대교와 거북선대교, 장군도를 조망권 내에 두고 있어 산책을 하면서도 한눈에 아름다운 밤바다를 볼 수 있습니다.
돌산공원에서 내려다보는 밤의 돌산대교와 장군도는 빛의 도시 여수를 가장 잘 표현하는 광경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으며,
돌산대교는 밤마다 50여 가지 색상으로 옷을 갈아입으면서 여수의 밤바다를 보석으로 치장하고, 여기에 장군도의 아름다운 불빛이 더해져 여수항 앞바다는 이국적 정취로 관광객을 맞이합니다.
이렇게 매력적인 여수를 아직까지
 찾지 못한 사람들은 아마도 거리상의 문제 때문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종화동

 

 

[관광/여행 코스 추천 TOP 3] : 이순신 대교


여수에서 광양을 이어주는 세계 최고의 높이를 순수 우리 기술로 만든 국내 첫 현수교입니다.
현수교 가운데 세계최고의 높이를 자랑하는 주탑 높이(270m)는 63빌딩보다 높고, 주탑 간 거리 1,545m는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탄신 해인 1545년을 기념하기 위한 것으로 웅장함과 탁 트인 바다 전경이 일품입니다.

특히 주탑과 주탑 사이의 주경간장 길이는 일본의 아카시대교, 중국 시호우먼교, 덴마크 그레이트 벨트교에 이어 세계에서 4번째, 국내 최장을 자랑합니다. 또 주탑의 높이는 서울 남산(262m), 63빌딩(249m) 보다 해발 270m로, 콘크리트 주탑으로는 세계에서 가장 높습니다.
이순신대교는 여수로 오는 주요 교통의 요충지로 대전-통영 간 고속도로를 이용해 오는 관광객과 경북, 경남 등지에서 여수까지 오는데 20분 정도의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묘도동

 

 

[관광/여행 코스 추천 TOP 4] : 해상 케이블카


국내 최초 바다 횡단 해상 케이블카로, 끝없이 펼쳐진 바다 경관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여수 돌산과 자산공원을 잇는 1.5Km 구간으로 바닥이 투명한 크리스탈 캐빈 15대(5인승)와 일반 캐빈 35대(8인승), 총 50대가 운행되고 있습니다. 특히나, 박람회장과 오동도 중심으로 다도해의 탁 트인 전망과 여수의 밤바다 풍경이 아름답습니다.
여수 해상 케이블카는 거북선 대교의 옆으로 지나고 지상에서 보는 여수 앞바다와는 다르게 흔히 항공 촬영된 사진으로만 보아오던 아름다운 풍광을 직접 볼 수 있는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케이블카를 이용한 관광에는 3가지 포인트가 있다.
한낮에는 햇빛에 반짝이는 아름다운 바다를 바라볼 수 있고 크리스탈 캐빈은 마치 바다 위를 걸어가는 듯한 짜릿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노을이 지기 시작하면 여수의 바다는 더욱 아름다운 빛으로 물들며, 케이블카에서 바라보는 여수의 해 질 녘 노을은 그 황홀함에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의 한 장이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해가 진 후 여수의 색다른 아름다움이 펼쳐지며, 돌산대교와 거북선대교, 장군도와 해양공원의 아름다운 밤바다 조명이 어우러져 마치 내가 아름다운 빛 속에 어우러져 있는 듯한 기분이 들게 될 것입니다.


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돌산읍 돌산로 3600-1(돌산공원), 수정동 332-55(오동도 주차타워)

 

 

[관광/여행 코스 추천 TOP 5] : 여수세계박람회장


끝없이 펼쳐진 바다와 공연 이벤트로 유명합니다. 전 세계인에 감동을 선사했던 여수박람회장은 지구촌 단 하나뿐인 화려한 빅오쇼를 비롯해 스카이타워, 아쿠아 플라넷 등 하루 종일 신나는 박람회 시설물과 다이내믹한 해양레포츠 프로그램, 바다와 맞닿은 수변공원을 거닐며 산책하는 이들로 북적댑니다.
재미와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며 해양레저관광지로 새롭게 개장한 여수세계박람회장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수정동

 

전국에 바다를 품고 있는 관광명소가 많겠지만, 아직까지 여수 여행 또는 추천드린 명소를 경험하지 않은 분들은 올해 봄에는 가족/친구/연인과 함께 여수로 놀러 가보시길 강력히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