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관광 명소 추천

[통영] 가 볼 만한 여행 관광 명소 (코스)추천 TOP 7

"어서와 통영은 처음이지?"

 

이번 포스팅에서는 예술과 음식의 맛에 혼을 빼앗기는 통영을 소개드리겠습니다. 보물 같은 섬 욕지도와 바다를 품은 장사도 해상공원 등 수려한 자연경관이 가득한 곳으로 많이 알려져 있지만, 시인 백석이 지나간 자리와 통영이 고향인 소설가 박경리의 발자취가 깃들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통영의 명물이 되었다는 충무김밥이나 대표 간식 꿀빵은 통영 여행에 빠지지 않는 주전부리 목록이므로 꼭 맛보시기 바랍니다.

 

 

[관광/여행 코스 추천 TOP 1] : 스카이라인 루지 

 

세계에서 가장 스릴 넘치는 어드벤쳐 활동 중 하나인 루지를 통영에서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스카이라인 루지는 탑승자가 스스로 제어하며, 총 1.5km의 트랙을 내려올 수 있도록 고안된 바퀴 달린 중력 놀이 기구입니다.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한국에 단 하나밖에 없는 즐거움 가득한 실외놀이 활동입니다.
출발 지점까지는 스카이 라이드를 타고 이동하고, 카트에 탑승한 후 짜릿한 활강 주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스카이라인 루지 트랙은 친구, 그리고 가족들과 함께 최고의 스릴을 느끼실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고, 한번 타보신다면,
'한 번만으로는 결코 충분하지 않다!'라는 말을 실감하실 수 있습니다. 루지 카트는 안전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특별히 제작되었으며, 신장 110cm 이하의 어린이들도 보호자와 함께 동반하여 즐길 수 있습니다.
미륵산 정상까지 운행하는 통영 케이블카 바로 아래에 자리하고 있으며, 통영의 아름다운 바다와 주변의 섬들까지도 내려다보이는 멋진 풍경을 함께 즐기실 수 있습니다.
스카이라인 루지는 31년 전 뉴질랜드의 로토루아에서 처음 만들어졌고, 전 세계적으로 3천5백만 번 이상의 운행 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 세계 5 곳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통영에서 6번째로 개장되었습니다.

 

주소 : 경상남도 통영시 도남동 319-3

 

 

 

[관광/여행 코스 추천 TOP 2] : 통영 케이블카

 

우리나라 100대 명산으로 지정된 해발 461m 미륵산 8부 능선에 위치한 통영 케이블카는 1,975m로서 관광용으로는 국내 최장의 길이를 자랑합니다. 우리나라 최초 바이 곤돌라 자동순환식 8인승 48기를 설치하였고, 2008년 4월 개통되어 통영의 관광은 통영 케이블카로부터 시작되고 있습니다.
 친환경적인 데크를 이용해 일출과 일몰을 한곳에서 즐길 수 있으며 보석 같은 섬들도 수놓아진 형언할 수 없는 쪽빛 바다의 장관도 느껴볼 수 있으며, 도남동 하부정류장에서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면 왼쪽부터 거제 대교를 시작으로 통영항이 눈앞에 나타나며, 미륵산 정상에 오르게 되면 한산도를 거쳐 통영 앞바다의 대부분의 섬을 파노라마로 둘러볼 수 있습니다. 특히 미륵산 정상에서 볼 수 있는 10대 경관이 유명한데, 일출과 일몰, 화산 분화구에 논과 밭이 얽혀있는 모양의 야솟골, 한산대첩을 이룩한 충무공 이순신의 충절을 기리는 한산대첩 승전지, 기념물 제210호인 봉수대, 전 세계에서 통영시 미륵산에서만 자라고 있는 통영병꽃나무, 한국의 나폴리라고 불리는 항구도시인 통영시의 전경과 야경, 한려수도와 대마도까지도 볼 수 있어 많은 관광객의 발걸음이 끊이질 않고 있습니다.
이곳 케이블카의 운행시간은 9:30~18:00(하절기 기준)이며 전국에서 1일 평균 3,600여 명 이상이 케이블카를 찾고 있어 전국적인 사계절 관광명소로 확고히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세계적인 관광 상품으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주소 : 경상남도 통영시 발개로 205(도남동 349-1)

 

 

 

[관광/여행 코스 추천 TOP 3] : 어드벤처타워

 

15m 고공의 익스트림 어드벤처!!!
통영 어드벤처 타워는 15m 고공에서 즐기는 익스트림 레포츠 시설입니다. 국내 최초의 최대 규모 시설이며, 100명이 동시에 90여 개의 익사이팅 코스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학생 수련, 단체 워크숍으로 모험심을 기르고 팀워크를 다지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통영 어드벤처는 국제 유럽 안전기준 EN15567 인증(어드벤처 타워 시설, 운영요원)으로 최고의 안전성을 검증받았으며, 상호 인터록 된 연속 수동 안전 확보 장치(SSB)는 2중 안전 고리(BORNACK, 독일)를 적용하여 하나의 안전 고리가 열리면 다른 하나는 열리지 않아 더욱 안전하게 체험할 수 있습니다.
통영 어드벤처 타워는 100여 명을 동시 수용할 수 있는 대규모 시설입니다. 90여 개의 익사이팅 코스는 각각 초급·중급·고급 난이도로 구성되므로, 신체 조건에 따라 적합한 체험을 즐길 수 있으니 가족·친구·연인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남녀노소의 레포츠입니다.

 

주소 : 경상남도 통영시 발개로 172-12 (도남동)

 

 

 

[관광/여행 코스 추천 TOP 4] : 동피랑 벽화마을

 

통영시 태평동과 동호동 경계 언덕에 자리 잡은 한국의 몽마르트르 언덕이라 불리는 자그마한 마을 동피랑은 통영 서민들의 삶과 애환이 그대로 녹아 있는 달동네입니다. 강구안의 언덕배기에 위치하고 있기에 비탈진 골목마다 작은 집들이 미로처럼 얽혀 있는 곳이지만, 서울과 다른 점이 있다면 이곳에서는 아기자기하게 그려진 벽화들이 마을 입구에서부터 먼저 사람을 맞이한다는 것입니다.

통영에 아직도 이런 마을이 있구나 하는 놀라움도 잠시 담벼락과 길 골목 등 곳곳에 물고기와 동백꽃 기린 만화 캐릭터 등 다양한 종류의 그림들로 채워진 모습에 감탄사가 절로 나올 것입니다. 소박하고 아기자기한 그림과 함께 쓰인 시도 오가는 이의 발길을 붙잡습니다.

 

주소 : 경상남도 통영시 동호동 동피랑로

 

 

 

[관광/여행 코스 추천 TOP 5] : 통영대교

 

통영시 도천동과 미수동을 연결하는 통영대교는 밤에 펼쳐지는 야경이 장관입니다. 통영 운하이에 당동에서 보디섬, 미수동을 잇는 통영운하를 가로질러 세워진 다리로, 이 통영대교가 가설되기 전에는 해저터널과 충무 교만이 미륵도로 갈 수 있는 통로였습니다.
총연장 591m, 폭 20m의 강아 시트러스 공법과 프레이트 거드 공법을 복합시켜 가설한 통영대교는 상판 아치구간 140m에 푸른 계열 조명을 연출하는 투광등 196개를 설치하여 밤이면 온화하고 포근한 푸른 조명을 발산하며, 이 조명이 수면에 투영되면 럭비공 형태의 무수산 투영 상이 만들어져 이 일대가 새로운 야간 관광 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24시간 개방되고 있으며 휴무일과 입장료는 없습니다.
한번 이곳을 지나본 이들이라면 매년 이곳을 잊지 않고 찾을 정도로 아름다운 야경의 명소 통영대교. 통영 8경 중의 하나인 통영대교의 야경은 신혼부부 또는 연인들의 드라이브 코스로도 좋으며, 인근에 충무교와 해저터널 등 야경 명소들도 함께 있어 담소를 나누고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가는 시민들의 휴식처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주소 : 경상남도 통영시 미수해안로 45 (미수동)

 

 

 

[관광/여행 코스 추천 TOP 6] : 한산대첩광장

 

통영시에서는 이순신 장군의 휘하 장졸들과 격군들의 숭고한 호국정신을 기리고 추모하기 위한 군상 조형물을 병선마당에 설치하여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대다수 초등학교 교정이나 공원 등지에는 임진왜란 당시 불멸의 신화를 기록한 이순신 장군 동상이 어김없이 자리하고 있지만 수군을 기념하는 동상을 찾아보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一將功成萬骨枯(일장공성만골고) “한 장수의 공명은 수많은 병사의 희생으로 이루어진다.”라는 당나라 시인 조송의 칠언절구 마지막 글귀입니다.
뛰어난 지략과 전술로 단 한 번도 패한 적이 없는 이순신 장군의 불멸의 기록 뒤엔 휘하 장졸들을 비롯한 사부(활을 쏘는 사람), 포수(총포를 쏘는 사람), 기수(기를 들고 신호하는 일을 맡은 사람), 취타대[북을 치고 나팔부는 사람], 격군(사공의 일을 돕는 수부) 등 이름도 없이 쓰러져간 조선 수군이 있었습니다.
통영시는 이들을 기리기 위하여 사업비 34억 원(군상 16억 원, 병풍석·문주 18억 원) 들여 2012년에 11월 한산대첩 병선마당 조형물 설치 사업을 추진하여 2015년 8월에 준공 완료되었습니다.
전쟁 당시의 현실감 있게 활 쏘는 장수, 노 젓는 병사 등 군상은 얼굴과 무기, 디자인 등 각 분야의 전문가 자문을 받아 설치하였고, 이순신 장군의 시를 새긴 병풍석 8개와 거북선과 판옥선 조형물을 조성하였으며, 병선마당 바닥에는 '학익진' 글귀가 새겨져 있습니다.

관광명소로 유명하지만, 자녀 교육 개념의 현장 체험학습 장소로도 추천드립니다.

 

주소 : 경상남도 통영시 항남동

 

 

 

[관광/여행 코스 추천 TOP 7] : 수륙해수욕장

 

아름다운 바다가 한눈에 펼쳐진 수륙해수욕장은 통영시 도남동과 산양읍 수륙마을에 걸쳐 있습니다. 해안선의 길이가 550m 정도이며 자갈과 모래로 이루어져 있으며, 파도가 잔잔하고 수심이 얕아 가족들이 즐기기에 적합하며 통영에서 시내버스가 2~3분 간격으로 운행하고 있어 교통이 편리합니다. 
규모가 작아 아이들의 물놀이에도 안전하며, 온 가족이 함께 이곳을 찾아 물놀이를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에도 안성맞춤입니다. 개장은 매년 7월 8일부터 8월 20일까지이며, 매년 8월 초순에는 해변에 해양축제를 위한 특설 코트가 설치되며 이곳에서 세계여자슈퍼 비치발리볼 대회와 세팍타크로 경기 대회, 에어로빅 경연 대회 등 각종 경기가 열립니다.
친구들과도 함께 놀러와 좋은 추억거리를 만들고 또한 사랑하는 연인이 함께 이곳을 찾아 잊지 못할 추억과 한 폭의 그림을 그려 돌아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주소 : 통영시 산양읍 영운리

 

 

전국에 바다를 품고 있는 관광명소가 많겠지만, 아직까지 통영 여행 또는 추천드린 명소를 경험하지 않은 분들은 올해에는 가족/친구/연인과 함께 통영으로 놀러 가보시길 강력히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