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관광 명소 추천

[대구] 가 볼 만한 여행 관광 명소 (코스)추천 TOP 4

"어서와 대구는 처음이지?"

 

대한민국에서 가장 더운 지역을 꼽으라면 대구 일 것 입니다. "대프리카"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입니다.

하지만 매년 여름 개최하는 치맥(치킨과 맥주) 페스티벌과 함께라면 더위도 이겨 낼 수 있으며 큰 문제가 아닌 것 같습니다. 대구 시민들이 즐겨찾는 놀이동산으로 이월드(83타워)는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나들이하기에 좋으며, 두류공원도 산책코스로 제격입니다. 음악 분수쇼와 불빛 축제로 유명한 수성유원지와 독특한 형상의 외관이 인상적인 디아크는 대구의 야경 명소로 손꼽힙니다. 우리나라 3대 시장인 서문시장의 야시장도 대구의 대표 핫플레이스로 유명합니다.

 

대구에 대표 관광자원 30선 관광자원을 선별한 대표 코스로 이월드, 근대골목, 동성로, 팔공산 하늘정원, 케이블카, 동화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전 또는 필수 예약 등의 절차 없이 항상 개방되는 관광지 중심이며 대중교통을 이용해 쉽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관광 명소가 워낙 많다보니 어디를 가야할지 고민되시죠?

 

글쓴이는 대구에서만 40년 넘게 생활하고 있는 대구 토박이랍니다.

제가 관광 코스를 정리하여 추천드리니, 대구 여행 또는 관광에 관심있는 분들은 참고하여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대구 대표 관광 명소

 

 

[관광/여행 코스 추천 TOP 1] : 중구


컬러풀한 도심 한가운데 옛이야기가 주절댑니다. 정겨운 골목에는 김광석의 노래가 흐르고, 카페에서 수다를 떨다보면 이월드의 찬란한 불이 밤늦도록 이어집니다. 오래된 시장에 사투리처럼 구수한정이 배부르도록 넘쳐 납니다. 도시는 손때 묻은 앨범을 넘기다만나는 흑백사진처럼 소중하고 반가운 이야기들을 간직한 채 따듯하게 나그네를 반깁니다.

 

 

 

[관광/여행 코스 추천 TOP 2] : 남구/수성구


대구에서 대구 사람처럼 여행 할 수 있을까요? 물론, 가능합니다. 대구 수성과 가창의 명소를 둘러보는 ‘이렇게 좋을 수가’ 코스가 바로 방법입니다. 대구 시민들의 자랑 대구스타디움과 앞상공원, 수성못, 스파밸리와 대구숲, 녹동서원등 명소들만 골라 휴식과 체험, 교육과 놀이겸하여 다니는 코스입니다. 게다가 전국 최대의 맛집 거리에서 먹는 즐거움 까지 누릴 수 있으니  ‘이렇게 그럼 대구 수성 가창으로 떠나 보면 어떨까요?’

 

 

 

[관광/여행 코스 추천 TOP 3] : 달성군

 
흔히 대구는 여행지라기 보다는 복잡한 대도시 이미지를 갖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대구 도심을 조금만 벗어나도 유유자적 여유를 누릴 수 있는여행 지가 얼마든지 있습니다. 낙동강을 따라 시원하게 뻗은 자전거 길이나 가슴깊이 신선한 공기를 느낄 수 있는 대구수목원은 일상에 지친 심신을 달래기에 충분한 곳으로 추천드립니다. 이 외에도 비슬산 암과류는 중생대에 만들어지는 자연의 명작입니다. 무엇보다 이 모든 곳이 대구 시내에서 그리 멀지않은 달성군에 오밀조밀 모여 있다는 것이 매력적이며 이동 하기에도 편합니다. 대구의 명소를 한가로이 누려 볼수 있는 대구 금수강산 느림보 코스는 여행객의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관광/여행 코스 추천 TOP 4] : 동구

 
병풍처럼 대구를 감싸 안은 팔공산은 대구 시민들이 가장 자랑하는 명산이며 관광지입니다. 해발 1.193m에서 뻗어내린 푸른 숲에 지친 어깨를기댈 수 있는 쉼터이며, 많은 이야기와 역사 문화의 흔적이 곳곳에 남아 있는 지혜의 터다 신라의 김유신 장군이 통일의 꿈을 완성했고,고려 개국공신 신숭겸 장군의 업적이 서려 있습니다. 저마다 소망을 안고 갓바위에 오르고 하늘정원을 누비는 동안 가슴 뻥 뚫리는 유쾌한시간이 펼쳐질 것입니다.

 

 

대구의 밤은 낮보다 즐겁다!

위에서 추천 드린 관광/여행 코스 이외에도 야간에 특히 가볼 만한 곳들도 많습니다.
한국관광공사 ‘야간관광 100선’에 아양기찻길(동구), 앞산공원(남구), 수성못(수성구), 김광석 다시 그리기 길(중구), 서문시장 야시장(중구) 5개 야간관광 명소가 선정되었습니다.

 

  • 동구에는 아름다운 일몰과 낭만적인 밤을 즐길 수 있는 아양기찻길과 각종 음식점과 위락시설이 갖춰져 있는 동촌유원지를 즐길 수 있습니다.
  • 수성구는 야간관광100선의 수성못과 경관조명 시설을 설치로 야경을 즐길 수 있도록 조성한 영남제일관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 남구에는 대구시가지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앞산전망대를 전국 최고의 야간 명소로 조성하기 위해 달토끼가 안내하는 소원길이라는 주제로 앞산관광명소화 사업이 진행 중이며, 2018 한국관광의 별로 선정된 안지랑곱창골목과 낭만이 가득한 앞산 카페거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 북구에는 구암서원에 최근 ICT기술을 활용한 미디어 파사드와 역사 콘텐츠를 연계한 야간체험형 관광지로 개발하고, 야간관광의 핫 플레이스로 떠오르는 칠성시장 야시장을 즐길 수 있습니다.
  • 중구는 한국관광100선에도 선정된 김광석 다시 그리기 길과 서문시장 야시장, 근대골목(청라언덕)과 더불어 젊음의 쇼핑거리 동성로에 위치한 도심테마파크 대관람차를 즐길 수 있습니다.
  • 달서구는 유럽식 종합테마파크 이월드, 대구시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전망대와 스카이 라운지가 있는 83타워, 대구 전경과 자연풍경, 아름다운 야경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도심속 힐링장소 달서별빛캠프 캠핑장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 달성군는 세계적 건축가가 설계하여 밤이면 무지개빛으로 변하는 경관조명으로 아름다운 디아크, 수상불빛조형물, 하트터널 등 오색찬란한 불빛들이 수놓는 송해공원 LED테마정원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 서구는 야간경관조명 설치로 도심과 금호강의 자연경관 감상이 가능한 와룡산 상리봉 전망대와 서부시장의 오미가미 맛집거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전국에 관광명소가 많겠지만, 아직까지 대구 여행을 경험하지 않은 분들은 올해 봄에는 대구로 놀러 가보시길 강력히 추천 드립니다!